본문 바로가기
복합기

브라더 J5910 폐잉크 흡수제 교환

by 미니컴 2021. 1. 28.
반응형

#브라더 #J5910

브라더 J5910 폐잉크 흡수제 교환


안녕하세요 미니컴입니다

프린터가 인쇄를 하거나 헤드 청소 등을 하면 잔여 잉크가 남게 되는데요

이런 폐잉크를 잉크 흡수제가 흡수를 해서 처리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흡수제가 가득 차거나 일정 매수가 되면 잉크 흡수제 꽉 참 메세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브라더 J5910 모델에서 잉크 흡수제 꽉 참 메세지가 뜰 때 조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 매수가 많지 않다면 관리자 모드에서 잉크 흡수제 초기화를 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일단 뜯어서 상태를 봐야겠습니다

 

 

사진이 없어서 그렸어요..(´~`)

1. 먼저 ADF를 열고 1번 빨간색 상자에 있는 나사 4개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전면 컨트롤 패널을 뜯어야 하는데요 앞으로 살살 잡아당기면 빠집니다

 

 

2. 컨트롤 패널을 제거 후 기기 내부 커버를 제거하고

2번 노란색 상자의 접지선에 연결된 나사 2개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기판에 연결된 전선들을 빼주고 ADF를 빼줍니다

나중에 선 정리할 때 사진과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흡수제 사진이 없네요(๑˃̵ᴗ˂̵)و

사진은 HP 프린터에서 나온 잉크 흡수제인데요

흡수제는 다 비슷비슷하게 생겼습니다

3. 마지막으로 3번 초록색 상자의 나사 7개를 풀어주고

커버 좌우를 잡고 살살 올려서 빼주면 됩니다

그러면 기기 오른쪽에 폐잉크 흡수제가 있습니다.

흡수제를 보니 사진처럼 까맣게 잉크 범벅이 되어있습니다

이런 흡수제는 교환을 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브라더 잉크 흡수제를 온라인에서 구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저는 브라더 대리점에서 흡수제를 구했는데

여러분도 브라더 대리점을 통해 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о゚д゚о)

흡수제를 교환하시면 PURGE 값을 초기화 해주셔야합니다

흑백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코드를 꽂아줍니다

메인터넌스 모드에 접속하시고

8, 0을 눌러주세요

△▽ 아이콘을 눌러서 PURGE 메뉴로 이동합니다

(화면에서 >>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 아이콘이 나옵니다)

여기서 숫자키로 2783을 입력하시면 초기화가 돼서 0000으로 표시됩니다

9, 9번을 눌러서 나와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